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WD는 공업용으로 산업현장이나 차량정비소 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용도로는 녹을 제거하거나 문의 경첩 등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날 때 주로 이용을 합니다. 

하지만 WD-40은 일상생활에서 놀라울 정도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지금까지 아무도 몰랐던 WD-40 만능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 방수 신발 만들기

눈이 쌓인 길은 잠시만 걸어도 신발이 다 젖습니다. 특히 아침 출근길에 눈을 만나면 직장에서 계속 찝찝한 상태로 있어야 하는데 이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신발에 WD-40을 뿌려주기만 하면 자동 방수 신발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염화칼슘 흔적을 지우는데 효과도 있습니다.



9. 변기 청소 박사

화장실 변기 안쪽에 생긴 얼룩을 지워보세요. 그동안 다양한 제품과 생활 팁 등을 참고했지만 아직 효과를 못 보셨다고요? 그럼 지금 WD-40를 들고 변기 얼룩에 뿌려주기만 하세요! 놀라운 경험을 하실 겁니다.



8. 신발이나 머리에 붙은 껌 제거

집에 아이가 학교에서 또 머리에 껌을 붙여서 왔다고요? 길을 가다 신발에 껌이 붙었다고요? 이젠 걱정 마세요. WD-40을 뿌린 다음 천으로 쓱싹쓱싹 닦아주기만 해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7. 크레용 낙서

아이들이 자꾸 크레용으로 벽에 낙서를 한다고요? 그동안 지우려고 해도 잘 지워지지 않았다면 이제 WD-40를 뿌리고 천으로 닦아보세요. 벽에 크레용으로 낙서한 것까지 마술처럼 지워집니다. 이제 자녀의 창의력을 방해하지 마세요!



6. 눈이 내리는 날 자동차 창에 뿌려주세요!

내일 폭설이 내린다고 하면 오늘 저녁 WD-40로 자동차 창문을 닦아두세요. 창문에 눈이 쌓일 걱정은 이제 안 하셔도 된답니다.



5. 거울 물 얼룩 제거

화장실 청소를 깨끗하게 했는데도 거울의 물 얼룩을 보면 화장실 전체가 지저분해 보입니다. 이럴 때는 헝겊에 WD-40를 살짝 뿌려서 물 얼룩이 있는 곳을 닦아주세요. 얼룩이 언제 있었는지 기억도 안 납니다!



4. 오래된 가위, 새것처럼 만들기

가위를 오래 사용하면 힌지 부분이 굳어서 잘 접히지도 않고 불편합니다. 힌지 부분에 살짝만 뿌려주셔도 새것처럼 변신합니다. WD-40은 정말 만능입니다^^



3. 스티커 및 접착제 제거

가정용 유리병에 붙은 스티커를 제거할 때 스티커 일정 부분을 떼어 내고 거기에 WD-40를 뿌려주면 미끄러지듯이 스티커가 떨어집니다. 특히 주차위반 스티커 제거할 때도 정말 유용합니다^^



2. 끼인 반지 빼기

억지로 끼고 있었던 반지가 오늘부터 빠지지가 않을 때, 비누와 샴푸를 발라도 안 빠지면, WD-40를 뿌려주세요. 언제 그랬냐는 듯 손가락에서 금방 빠져나옵니다. 



1. 테이블 위 얼룩 제거 

테이블 위에는 다양한 얼룩들이 생기고 지워집니다. 하지만 어떤 얼룩들은 웬만해서는 지워지지 않고 남아있게 됩니다. 이럴 때 WD-40를 뿌리고 헝겊으로 닦아주세요. 커피 얼룩이나 오래된 얼룩들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그동안 WD-40는 녹슨 곳에만 사용하는 줄 알고 있었던 분들이 많으실 텐데, 오늘 소개해드린 만능 활용법 보다 더 많은 곳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더 유익한 이야기는 내일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