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대를 배치받고 본격적인 군 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훈련을 받는 시간 외에 의외로 자뚜리 시간들이 많이 남습니다. 

요즘 군대에서는 남는 시간들을 이용해서 군인들의 취미생활을 독려해주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하지만 계급에 맞게 눈치껏 하는 것이 군 생활을 편하게 하는 좋은 요령인 거 같습니다. 



그럼 지금 현역들이 추천하는 군대 계급별 취미생활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병 추천 취미생활


위에서 잠시 언급했듯이 이병 때는 정말 눈치가 빨라야 합니다. 이병 때 제대로 해야지 군 생활 내내 편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개인 취미생활을 독력하는 분위기라도 너무 개인적이거나 튀는 취미는 이병 때는 삼가셔야 합니다. 

추천 취미생활로는 책 읽기, ②구석에서 조용히 편지쓰기, ③선임들 tv 시청할 때 살짝살짝 보기, ④선임들 특징 파악해두기



자대 배치를 받으면 여자친구가 많이 그립고 보고 싶은데 이런 외로움 마음을 편지로 대신한다면 좋은 연애편지가 탄생하게 됩니다. 

전역할 때가 되면 어느새 시인이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편지쓰기는 이등병에게 가장 추천하는 취미생활입니다.




2. 일병 추천 취미생활


이제 내무반 분위기는 거의 파악했을 시기입니다. 

분위기를 어느 정도 적응했다고 선임들에게 섣불리 행동했다가는 헬게이트가 다시 열릴 수 있으니 조심해야할 시기입니다.

일병은 내무반의 꽃! 일병이 얼마나 이등병들을 잘 다스리고 훈육하느냐에 따라 선임들이 편해집니다. 

빠릿빠릿한 일병은 어느 부대에서나 선임들에게 사랑을 받습니다. 



이제 선임들이 ①tv 시청할 때 당당하게 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운동으로 선임들과 더욱 찐한 전우애를 쌓는 시기로 ②전투축구, ③족구, ④탁구 등 다양한 운동을 함께 하면서 그들의 신임을 얻어야 합니다.




3. 상병 추천 취미생활


상병쯤 되면 이제 군 생활이 슬슬 편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진짜 군번이 꼬인 경우는 제대하는 그 순간까지 편한 생활은 힘듭니다. 


 

tv도 병장 옆에서 얼마든지 편한 자세로 볼 수 있습니다. 저처럼 군 생활하면서 특별하게 취미를 갖지 못했다면 다양한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것도 좋은 취미생활이 됩니다. 가요 프로그램을 섭렵하고 걸그룹에 대해서도 공부하는 시기입니다. 


추천 취미생활로는 ①tv 시청, ②개인적인 취미생활이 가능, ③헬스, ④걸그룹 이름 외우기, ⑤걸그룹 안무 외우기




4. 병장 추천 취미생활


그동안 고생 많았습니다. 이제 보다 적극적으로 일반인처럼 취미생활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곧 민간인이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노래를 미리 알아둬야지 말년 휴가 때 미팅녀와 노래방에서 군가를 부를 수는 없으니까요.

그리고 좋아하는 FPS 게임도 레벨을 팍팍 올려야 합니다.



그리고 수시로 민간인들을 시뮬레이션 해야 합니다. 

이제 곧 민간인이 되기 때문에 사회인으로 생활해야 할 준비를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책이나 자격증, ④사회 생활을 하면서 도움이 될 만한 것들, ⑤제대후 구체적인 미래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군 생활을 돌이켜 보면 정말 다양한 에피소드가 많이 있습니다. 

남자들끼리 모여서 힘든 훈련으로 하루 일과 대부분을 보낼 때도 많지만, 시간이 남을 때는 정말 온갖 다양한 일들을 하게 됩니다. 

특이한 취미생활을 만들어서 제대 후에도 열심히 하는 친구들도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 어차피 2년이라는 시간 동안 군 복무를 해야 한다면 자신만의 멋진 취미생활을 만들어 보는 것도 의미 있는 군 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이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