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좋아하는 발암음식? 절대 피해주세요!


요즘 아이들의 소아 비만 문제가 심각한 수준의 사회문제로까지 인식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청소년 비만율이 한국이 세계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소아 비만으로 인해서 아이들에게 생기는 문제점들은 아주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최근 가장 대두되고 있는 문제는 아이들이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인스턴트식품의 다량 섭취로 성조숙증이 나타나고 있는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많은데 이는 원인이 발암이 의심되는 음식과도 연관이 아주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이미 발암 음식으로 분류되기도 했는데, 잠깐만 살펴봐도 어린아이들이나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음식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유전자 변형식품은 최근 연구결과에 의해서 밝혀지고 있듯이 암 유발과 아주 연관이 많습니다. 

그러면 우리 아이들이 꼭 피해야 할 발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가공 육고기


핫도그, 햄, 소시지, 캔에 든 육고기 등 각종 질산염이 가공육은 이미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가공육에 들어간 질산염은 육류를 더욱 오래 보존하게 해주며, 먹음직스러워 보이게 해주고 좋은 맛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데 

그냥 익혀서 먹을 경우에는 질산염이 다른 화학 성분들과 반응하여 발암을 일으킵니다.

이러한 가공 육고기는 음식을 만들거나 섭취할 때는 미리 뜨거운 물에 데쳐서 섭취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2. 전자레인지용 팝콘


요즘은 영화관에 굳이 가지 않아도 집에서 컴퓨터나 TV를 통해서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집안에서도 극장의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는 전자레인지용 팝콘을 사서 집에서 먹게 되는데요^^

저도 이렇게 먹는 걸 참 좋아합니다. 하지만 전자레인지용 팝콘은 전자레인지가 작동을 하면서 화학물질과 환경호르몬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성분이 우리의 폐를 손상시키고 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3. 탄산음료


탄산음료가 비만에 아주 큰 원인이 되며 건강에 해롭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 번 맛을 들이면 아이, 어른 할 거 없이 모두 중독이 되어버려 항상 찾게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정제설탕과 화학색소, 인공감미료는 충분히 우리 몸에 섭취되어서 암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이러한 성분들을 차게 해서 먹게 되면 우리 몸 안에서 더욱 안 좋은 상황을 만든다고 하니까 되도록이면 아이들이 탄산음료를 

아예 맛들이지 않게 만들어 줘야 할 거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음식들이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것 외에도 감자칩, 기름에 튀긴 음식, 핫도그 등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암을 유발하는 음식들은 수없이 많이 있습니다

이상하게도 몸에 해로운 음식들은 맛이 좋다는 사실? ^^

그래도 꾹! 참고 이제부터는 멀리하면 더 오래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