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 결정, 다크써클 없애는 법


저의 주위에도 지인들 중에 다크써클로 고민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눈밑이 검게 보이면 저승사자처럼 보이기도 하고 날이들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레몬도 발라보고 시술까지 해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은

바로!

다크써클에 좋은 음식을 챙겨서 먹고 꾸준히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용을 들이지 않고 제일 먼저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다크써클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브로콜리, 비타민, 연어 등은 이미 잘 알려진 음식들입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1차적으로 꾸준히 섭취를 해주시고 다크서클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입니다. 




특히 시술을 선택해야 할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해야겠습니다. 


다크써클 예방, 없애는데 좋은 음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연어


연어는 비타민E가 풍부하여 여성들의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이는 황산화 성분이 노화를 방지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연어에는 비타민D, 오메가3가 풍부한데 혈소판 응집과 염증반응을 감소시켜다크써클을 없애는데 좋음식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 당근


당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몸속에서 비타민A로 바뀌는데 눈에 좋으며 부신피질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데 이는 피로를 회복하여 타크써클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다양한 영양송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비타민C는 피부의 회복과 노화를 방지해줍니다.비타민A는 혈액을 깨끗하게 하며 활성산소를 없애줍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은 주름진 피부나 눈가피부를 팽팽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크써클이 생기는 원인


1. 몸의 혈액순환


혈액순환이 월활하지 못하면 눈밑에 순환되지 못한 혈액이 뭉치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에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운동을 함으로써 다크써클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으며 치료할 수 있습니다. 



2. 구조적인 원인


위에서 언급한 단순한 혈액순환에 따른 원인이 아니라 눈의 구조에 따른 원인으로 발생한 경우

(눈밑에 나타나는 구조가 움푹 들어간 형상, 색소에 따른 원인 등) 이 경우에는 음식 섭취나 운동으로 다크써클이 좋아지거나 없어지지 않습니다.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레이저 시술 등으로 치료를 권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