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조국 미국의 최첨단 무기 TOP 7


천조국이라고 불리는 미국에는 다른 나라에서는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최첨단 무기들이 있습니다. 전장에서 이미 뛰어난 능력을 보여준 무기들이 있는가 하면 러시아, 중국 등 미국과 비슷한 국방력을 가진 나라에서는 미국에만 있는 최첨단 무기를 모델로 모방아닌 모방으로 무기 연구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무기들은 이미 전장에 배치되어 작전을 수행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무기들입니다.




1. MQ9리퍼 드론


MQ-9리퍼 드론은 처음에는 프레데터 B라고 불렸습니다. MQ-9리퍼라는 이름이 생소하신 분들은 프레데터B라는 이름은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가격은 대당 360억입니다. 최대이륙중랴은 4톤으로 다량의 무기를 적재할 수있습니다. 




미군의 무인항공기 중에서 가자 큰 크기를 자랑하며, 15km 상공에서 지상의 자동차 번호판 번호까지 식별할 수 있습니다. 

리퍼의 비행가능시간은 총 36시간으로 230kg의 폭탄을 적재하여 작전을 수행합니다. 







2. AA12 애치슨 산탄총


미국의 유명한 총기제작자 맥스웰 애치슨이 만든 총기로 드럼통처럼 생긴 드럼탄창과 막대탄창을 사용합니다. 

탄창에는 드럼통탄장은 20발 장전, 막대탄창은 8발을 장전할 수 있다고 하는데 위력은 강한편이지만 총 자체가 오픈볼트여서 명중률은 바닥입니다.


AA12 애치스 산탄총은 초당 12발을 발사할 수 있으, 9천발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명중률이 낮지만 미국이 해병대에서는 많이 사용하는 산탄총입니다. 







3. ADPTV 클로킹 탱크


ADPTV 클로킹 탱크는 전차의 외부가 적에게 쉽게 노출되지 않도록 외형을 클로킹할 수 있는 탱크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다른 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미국에만 있는 특수한 기술로 최첨단 기능이며 적이 적외선 탐지기로 발견했을 때 

적에게는 일반 자동차로 보일 수 있게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투명망토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4. The Active Denial System (ADS)


한글로 풀어쓰면 능동 해산 시스템입니다. 민주주의 사회에서 폭동이 일어났을 때 수많은 군중들을 해산시키기 위해서 무력을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LA폭동과 영국에서 있었던 폭동에서 군중에서 최대한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총탄이 아닌 강한 전자파를 발사하여 적을 일시에 제압하는 무기입니다. 일명 '굿바이 무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사람을 상대로 실전에 투입된 시기는 아프카니스탄전에서 실제로 작전을 수행했다고 합니다. 

원리는 강한 전자파가 인체의 피부에 닿으면 피부의 물분자를 진동시켜 매우 뜨거운 열을 만들어 내는데 이 높은 열 때문에 괴로워하다 투항한다고 하네요. 







5. 레이저 어벤져


보잉사에서 개발한 차량에 레이저를 장착한 대공방어무기입니다.어벤져에 레이저가 탑재되어 있는데 처음 테스트를 할 때는 가볍게 여러 박격포탄과 지상에 있는 무인기 2대를 파괴하는데 성공했다고합니다. 그리고 레이저 무기의 가장 큰 장점이 거리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00km 정도 떨어진 적의 장비를 파괴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6. MAARS 로봇


‘모듈식 첨단 로봇 무기시스템(MAARS:Modular Advanced Armed Robotic System)'으로 각종 무기들을 장착한 후 단독, 또는 보병과 함께 이동하면서 작전을 수행하게 됩니다. 귀엽게 보이는 외모에도 불구하고 전장에서는 모두가 두려워하는 파괴력 있는 장비입니다. 

이 무기의 장점은 원격제어가 가능한데 전투시 발생하는 부상병을 구출하는 역할도 함께 한다.








7. XM25 공중폭발탄 발사기


게임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무기입니다. 독립형 불펍 공중폭발탄발사기로 총신 위에 장착된 XM104 장비로 25mm 저속 공중폭발탄을 적의 머리 위에서 폭발시켜 효과적으로 작전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K-11 복합소총이 있지만 방산비리로 엉터리 소총이라고 불리고 있죠...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언제쯤 방산비리가 없어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