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개 대대로 북한 전차부대 288대를 격파할 수 있는 무기 

지금까지 북한의 기갑 전차부대는 노후 모델을 꾸준하게 교체해 왔었고 현재는 이미 전방에는 신형 전차가 배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연평도 포격사건 이후로 신형 전차로 무장한 북한 기갑부대와 해상으로 침투하는 특수부대를 저지하기 위해 대한민국 육군은 아파치 가디언 AH-64E를 도입을 결정합니다. 그리고 현재 4대를 도입한 이후 2017년까지 총 36대 수준까지 보유하는 계획이 있습니다. 

특히, 수도권 지역의 대대적인 포격과 도발로 전방과 수도권에 집중적인 타격이 가해질 때, 해상으로 침투하는 북한군의 특수부대는 공기부양정과 대 특수전 항공기 등을 이용해서 대한민국의 후방에 위치한 주요 시설물에 침투, 교란작전, 요인 암살 등을 실행합니다. 

AH-64E 아파치 가디언의 도입배경은 이런한 북한군의 전쟁 시나리오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파치 가디언은 미국 보잉사에서 제작완료한 세계 최강의 대형 공격헬기입니다. 


길이 17.7m

높이 3.87m

최대 순항속도 269km/h

최대 항속거리 약 1900m

최대 이륙중량 약 10.4톤

작전반경 약 480km

상승고도 6.4km

승무원 2명

가격 350억


현재 일본이 보유한 아파치 헬기는 우리나라에 도입된 AH-64E보다 하위 등급으로 가격대가 80억 원 정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2017년까지 도입 예정인 모든 헬기가 도착하면 대한민국은 아시아 최대의 아파치 헬기 보유국으로 북한 기갑전차부대의 전쟁 및 도발을 억지하는데 유용한 화력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 플레어를 발사 후 급선회하는 아파치 가디언



현재 실전에 배치된 아파치 대대가 운용 중에 있으며 2017년 초까지 총 36대를 전력화하여 AH-64E 아파치 가디언 2개 대대를 운용할 계획에 있습니다. 그리고 주한 미군도 24대의 아파치 가디언 1개 대대를 현재 운용 중에 있는데 추후에 48대까지 보충할 예정에 있다고 합니다. 

하늘에 아파치 헬기 수십여 대가 떠 있다면 정말 장관일 거 같습니다. 



이번에 예비용으로 롱보우레이더기도 7대가 들어오기로 되어 있는데 아파치 가디언 AH-64E와 롱보우 레이더기의 조합은 

북한 전차부대의 도발시 초전박살을 위한 최상의 조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롱보우 사격통제 레이더 (FCS, AN/APG-78)


전쟁 또는 북한군의 기갑 부대의 도발이 있을 시 30초 안에 8~15km 이내에 있는 움직이는 지상목표물 1천여 개 이상을 적군이지 아군인지 

식별하여 표적 256개를 동시에 추적할 수 있는 레이더입니다. 



그리고 전방 적외선 감시장비인 FLIR은 야간 전투에서 표적을 감시하고 공격할 수 있으며 악천후 속에서도 북한군의 기갑부대와 해상침투 특수부대를 초전에 충분히 발삭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아파치 가디언의 생존능력은 뛰어난 방탄성능에서 비롯되는데 14.7mm 탄과 23mm 기관포탄을 맞아도 모두 막아낼 수 있을 정도로 방탄력이 우수합니다.



아파치 가디언 AH-64E의 기본 무장으로는 

300mm M230 체인건(1200발 장착)과 정밀 유도미사일 헬파이어 미사일과 로켓포를 장착하는데


공대지 헬파이어 대전차 미사일을 최대 16발을 탑재하여 지상에서 움직이는 모든 목표물을 사정없이 초토화시킵니다.



헬파이어 미사일 [Hellfire] 

8km 밖에 있는 16대의 적 전차를 파괴할 수 있는 초정밀 유도미사일인데 헬파이어 미사일로 무장한 아파치 가디언의 무서운 점은 


1개 대대(18대)로 단 1회 출격만으로 침투해오는 적군의 288대의 전차를 피해 없이 

파괴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우수한 미사일입니다. 



헬파이어 미사일과 롱보우 레이더기의 조합은 

북한군 기갑부대와 해상으로 침투해 오는 특수부대에게는 공포 그 자체의 화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헬파이어 미사일이 전차를 향해 발사된 모습


▲ 적이 쏜 미사일을 피하기 위해 플레어를 뿌리는 모습


그리고 적의 헬기 또는 저속으로 접근하는 공격기를 격추하는데 뛰어난 성능의 스팅어 공대공미사일은 4개가 탑재 가능한데 

공대지 미사일인 헬파이어와 동시에 탑재가 가능하기 때문에 하늘과 지상에 있는 모든 적의 수단으로부터 강공할 능력을 보여줍니다. 


▲ 헬파이어 미사일 발사모습


70mm 히드라 로켓 76발 탑재와 두꺼운 장갑차도 뚫을 수 있는 30mm 구경의 M230 기관포, 체인건 1200발은 지상으로 침투하는 모든 적의 운용 수단을 최단 시간에 초토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30mm 기관포는 어떤 순간에도 조종사와 일치가 되어 조종사의 시점에서 불시에 방향을 전환하여 기관포를 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조종사의 헬멧과 30mm 기관포가 연동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파치 1개 대대가 동시에 출격하게 되면 그 장면은 상상만 해도 어마어마한 장관을 연출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파치 1대의 공격 능력은 육군 1개 대대급의 화력과 맞먹을 정도로 막강하다는 것이 알려져 있는데 충분하고도 남을 거 같습니다. 





+ Recent posts